본문 바로가기

IT와 함께하는 이야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구매 - 1.개봉기

로봇 청소기는 다 멍청하고 돈 낭비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생각하지 않고 있었던 가전제품인데 샤오미에서 저렴한 가격에 나온것을 보고 급 관심.

이것저것 알아보니 가격대비 성능이 갑이더라.
물론 싼것치고 기능이 좋은게 아니라  성능도 괜찮은데 가격은 싼 느낌으로... 절대적인 가격이 싼것 아닌지만 국내에 나와 있던 로봇청소기들에 비해 엄청싸니까.

국내에서는 정식으로 수입 판매하고 있는 곳이 없거나 비싸서 저렴한편이고 직구가 쉬운 큐텐에서 구매.

직배송되고 관부과세도 포함 구매로 별다른 추가금없이 금방 겟..  기존 중국직구로 썼던 알리익스프레스 무료배송같은 경우 생각했다가 주문하고 4일만에 받아서 깜놀
(주문한날 배송중변경-이틀날 인천에서 집하됬다고 송장조회가능 그 다음날 배송완료)

한국배송이라고 멀티형 돼지코도 서비스로 넣어주셨다.


생각보다 박스가 큼직해서 놀랐는데 박스를 개봉하니
다시 로봇청소기 박스가 등장~~


미밴드때도 그랬지만 무지 박스에 최소한으로 내용 프린팅되어있고 심플하면서 깔끔한 인상을 준다.


박스를 열면 환영~ 설명서가 나를 받기지만
중국어는 모르니까 패스~~


청소기가 청소기 충전대가 보인다. 해외배송으로 왔지만 어디 상처나거나 고장난곳 없이 잘 도착했다.


구성품은 심플하다. 청소기 본체, 청소기충전거치대&홈, 전원케이블
청소기가 생각보다 높이가 높다.


청소기 하단은 청소구 흡입구와 브러쉬가 보인다.

구입했을때만 해도 소모품 판매가 따로안됫엇는데.
현재(2016.11.23일기준)으로는 샤오미에서 소모품도 팔기 시작했다.

청소기 뚜껑을 열어보면 안에 먼지통이 보이고 그안에 필터가 부탁되어있다.


몇번 돌려보니 생각보다 알아서 잘움직이기도 하고
화장실같은곳도 안떨어지고 문턱도 잘 넘어다니긴하던데 희안하게 현관문 쪽은 떨어져서
나 살려줘 중국어로 뭐라뭐라해서 현관쪽은 가상벽을 설치하기로 했다.

평소 일주일에 한두번 청소를 했는데 이녀석이 있어서 평일엔 청소를 시켜놓고 미진한 부분만 하면 되니 나름 편해졌다.
청소기 관리도 앱으로 할 수 있고 장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다만 온니 중국어좀 어찌햇으면...
영어라도 지원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들게 했다.
가상벽이랑 앱에 관련된 것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하겠다.